8월에 들어서면서 18세부터 49세까지 일반대상자를 기준으로 청장년층 우선접종을 시작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 백신 예약 사이트도 혼잡이 발생하여 로딩이 늦어지거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특히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라는 문구 오류가 가장 심한데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정리합니다.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원인
첫 번째로는 개인정보 입력 오류인 경우입니다. 본인의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 절차에서 마주하는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문구의 가장 흔한 케이스인데요. 다시 한번 정보를 확인하고 재입력합니다.
두 번째로는 접속 오류 또는 혼잡 오류입니다. 백신 사전 예약 당시 많은 인원이 한 번에 접속하거나 인터넷이 느린 환경에서 접속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LTE 또는 5G 데이터로 접속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세 번째로는 주소지 변경 관련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료를 토대로 시행하는 코로나 백신 예약은 본인 주소지가 최근 2년 또는 그 이후에 주소지 변동이 있는 경우 특히 수도권과 비수도권으로 나뉘는 경우에 주소지 이전이 되어있지 않아 현재 수도권에 거주하더라도 비수도권 대상자에 이름이 올라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 번째로는 시스템상 예약 이력이 없거나 실제 접종 대상이 아닌 경우입니다. 최근 청장년층 우선접종 등의 사전예약인 경우에는 문자로 사전예약 대상자 선정과 일정에 대한 내용으로 개별 문자가 전송되기 때문에 이런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라면 예약 대상이 아닙니다. 간혹 시스템 혼선으로 누락되는 경우도 있지만 거의 드문 케이스입니다.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 해결 방법
개인정보 입력 오류나 접속 오류 같은 경우에는 정확한 입력과 인터넷 속도 향상으로 해결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혼잡 오류의 경우에는 화면이 넘어가지 않는다고 새로고침을 하지 마시고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기다리시면 화면 이동이 진행되니 시간의 여유를 두고 기다리는 게 더 빨리 사전예약을 마칠 수 있습니다.
주소지 변경과 시스템상 예약 누락 관련해서는 1339번이나 관할 주소지 보건소 등에 전화연결로 문의해야 하는데 최근 코로나 확진자 증가와 백신 접종 대상자 확대로 통화가 불가하거나 통화연결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주소지 이동이 있었던 경우라면 현재 수도권에 거주하더라도 비수도권 예약일시에 접속하면 대상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적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주지 우선 예약으로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이 점은 감안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곧 코로나 백신 예약 10부제가 진행되면서 백신 예약에 혼선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어 해당기간 내에 대상자가 아닙니다라는 팝업창을 확인하는 분들이 당황하지 않고 잘 대처하셔서 원하는 백신 종류와 일정으로 예방접종을 마치시길 기원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적 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0) | 2021.08.07 |
---|---|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성공하는 3가지 꿀팁 (0) | 2021.08.06 |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검사종류 1분만에 확인 (0) | 2021.08.03 |
건강검진 결과 내역서 발급 무료 (0) | 2021.08.02 |
코로나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5가지 (0) | 2021.08.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