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크리스마스 택배 휴무 배송 가능한 곳은?

by 양2 2021. 12. 21.
반응형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온 12월의 끝자락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연말모임은 조금 힘들어졌지만 택배선물로 그립고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 택배 물량이 벌써부터 급증하고 있습니다.

 

미처 크리스마스 택배 배송을 예약하지 못한 경우이거나 급하게 택배를 보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크리스마스 택배 휴무와 배송 가능한 택배를 알아보겠습니다.

 

 

크리스마스 택배 휴무

 

 

2021년 12월 15일 크리스마스는 토요일로 택배 접수 마감은 12월 24일까지 가능하나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집하, 간선상차, 간선하차, 배달지 이동, 오전 택배 배송 등 모든 업무가 중단됩니다.

 

12월 24일 발송된 택배 제품은 12월 25일부터 12월 26일 휴무일을 거쳐 12월 27일 월요일부터 다시 배송업무가 시작되므로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배 정상업무 재개일은 CJ 대한통운, 우체국 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롯데택배, 편의점 택배 등 12월 27일 월요일로 택배물량 증가 등으로 배송이 지연될 수 있지만 택배 정상업무는 가능합니다.

 

 

크리스마스 택배 배송 가능한 곳

 

 

현재 전국의 모든 택배사는 공휴일인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는 택배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지만 GS 편의점 반값택배연중 무휴로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에도 수거 및 배송이 가능합니다.

 

택배 물량이 급증한 탓에 배송에 시간이 조금 걸릴 수는 있으나 반값택배는 GS 편의점 물품 트럭으로 배송되는 경우로 공휴일 및 주말에도 택배 접수 및 배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인터넷 제품 주문쿠팡 로켓배송, 로켓와우, 로켓 프레시의 경우에도 쿠팡맨이 배송 가능한 지역은 크리스마스 상관없이 배송이 가능해 크리스마스 요리에 필요한 재료나 선물 등을 주문 가능합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나 크리스마스 당일에 택배를 보내거나 인터넷으로 주문해야 하는 경우에는 편의점 반값택배 또는 쿠팡 로켓배송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택배 배송지연 기준 택배사별 보상 비교

택배 상세조회 방법 택배사별 비교

선물세트 쓰레기 버리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