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코로나 음성확인서 발급 방법

by 양2 2022. 3. 6.
반응형

2022년 3월 1일을 기준으로 방역 패스 전면 중단과 함께 보건소 음성 확인서 발급도 전면 중단되면서 직장이나 학교 등 음성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발급받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이전에는 방역패스 또는 단순 신속항원검사만으로도 보건소 등의 선별 진료소와 임시 선별 진료소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코로나 음성확인서 발급 방법이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 음성확인서란

 

 

 

코로나 음성 확인서란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또는 PCR 검사를 받은 뒤 음성 확인이 되면 공공기관에서 발급해주는 서류로 발급받은 시간 기준으로 48시간 동안 코로나 음성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예방접종 미완료자의 경우 방역 패스 당시에는 꼭 필요한 서류였고 유증상, 동거인 확진자 등 등교나 출근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코로나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고 일상생활이 가능했습니다.

 

 

코로나 음성확인서 발급 방법

 

 

코로나 음성확인서

 

코로나 음성 확인서는 현재 PCR 검사의 경우 보건소에서 검사 대상자로 인정된 경우에는 무료로 받을 수 있지만 개별적으로 병원에서 PCR 검사를 진행하는 경우 유료로 비용을 지불하고 PCR 음성 확인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학교나 직장 제출용 등으로 사용하는 코로나 음성 확인서는 신속항원검사를 받아 제출해도 보건소 발급과 동일하게 인정됩니다.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원 또는 의원을 방문하여 진료비와 검사비 5천 원을 지불한 뒤 신속항원검사 후 음성임을 확인하고 서류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음성 확인서 발급 시간은 PCR 검사의 경우 오전에 받을 경우 검사 당일 오후에 결과 확인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통상적으로는 검사일 기준 24시간 이내입니다. 신속항원검사의 경우 검사 15분 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당일 검사 및 당일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약 단순 음성 확인서 발급이 아닌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는 호흡기 전담 클리닉 진료를 받은 것이 좋고 코로나 확진자 관련 고위험 검사 대상자인 경우 등은 보건소에서 무료로 PCR 검사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호흡기 전담 클리닉 신속항원검사 가능한 곳 검색 방법

코로나 방역 패스 중단 미접종자 최신 정리

코로나 확진자 동거인 격리 기준 변경 최신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