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 차이점

by 양2 2021. 8. 27.
반응형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는 대입전형 준비와 고졸전형 취업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서류입니다. 특히 기한을 잘 맞춰야 하는 각종 서류 제출 기간에 맞춰 준비할 수 있도록 합격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발급 방법을 한 번에 정리합니다.

 

 

검정고시 합격 증명서 발급 방법

 

 

검정고시 합격 증명서 발급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합격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모두 이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검정고시-합격증명서-발급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

 

  1.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오른쪽에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2. 본인이 검정고시를 치른 교육청을 선택합니다. 전국구로 17개의 교육청이 있습니다.
  3.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 화면으로 이동되고 선택한 교육청을 확인합니다.
  4. 메인화면 오른쪽에 온라인 발급민원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 세 번째 검정고시 합격증명서를 클릭합니다. 상단 두번째 카테고리인 온라인 발급/신청-온라인 발급 민원을 선택해도 동일합니다.
  5. 검정고시는 초졸, 중졸, 고졸 중 선택이 가능한데 모두 1983년 이후 합격만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공동 인증서 로그인으로 본인인증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7. 신청인 이름과 주민번호를 확인 후 연락처를 입력하고 접속한 시도를 선택합니다. 신청 용도는 제출용으로 입력하고 음성 바코드 출력 여부는 예/아니오 중 선택합니다.
  8. 주민등록번호 표시 여부를 뒷자리 공개 여부를 선택하고 고시 구분에서 초졸, 중졸, 고졸 검정고시 합격 증명서 중 선택합니다. 입력한 정보와 일치하는 검정고시 증명서가 팝업창에서 확인되고 원하는 검정번호를 클릭합니다. 신청통수를 숫자로 기입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아래쪽의 발급정보에서 신청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하고 발급버튼을 클릭합니다. 
  10. 전자민원문서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팝업창이 뜨면 정상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11. 발급내역 상세조회에서 처리완료 아래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합격증명서를 저장할 수 있고 파일 암호는 생년월일 6자리입니다. 파일을 열어 합격증명서 내용을 확인하고 프린트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검정고시 성적 증명서 발급 방법

 

 

검정고시 성적 증명서 발급도 합격 증명서와 동일하게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이스 홈에듀 홈페이지까지 접속하는 과정은 합격증명서 발급 방법과 동일하고 메뉴 선택 시 검정고시 성적증명서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신청 내용과 선택사항도 검정고시 합격 증명서와 동일합니다. 

 

검정고시 성적 증명서 발급 이후에 파일을 열어 확인해보면 단순한 합격증명서가 아닌 과목별 점수가 상세하게 표시되어 있는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합격증명서보다 좀 더 세부적인 내용을 요구하는 서류로 많이 활용됩니다. 검정고시 합격 증명서와 성적 증명서 두 가지 중 본인에게 필요한 서류를 각각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및 조회 방법

코로나 백신접종 증명서 발급 방법 5가지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