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통장사본 출력 은행별 발급 비교

by 양2 2021. 10. 23.
반응형

통장사본 출력은 종이통장을 소지하고 있지 않고 은행 어플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 생소한 서비스 메뉴입니다. 통장 사본은 아파트 청약이나 각종 국가 지원금, 아르바이트나 직장 취업 등 여러 곳에 쓰이고 있습니다.

 

통장사본 출력 메뉴가 은행별로 다르고 약간의 차이가 있어 각 은행별 통장사본 발급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국민은행-통장사본-출력

 

  1.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상단 메뉴 첫 번째 개인-뱅킹 관리를 클릭합니다.
  2. 뱅킹관리 아래 제증명 발급 메뉴의 두 번째인 통장사본을 클릭하거나 뱅킹 관리 메인 화면의 제증명발급-통장사본을 클릭합니다.
  3. 공동 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KB 모바일 인증서나 KB 든든 간편 인증, 뱅크 사인 등의 스마트폰 인증,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4. 본인 명의의 국민은행 통장 계좌번호와 계좌명이 확인되고 통장사본 발급 방법 중 오른쪽에 한글 또는 영문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5. 인쇄될 통장 사본의 예금 종류, 계좌번호, 계좌 신규 생성일, 통장사본 발급일 등이 명시된 통장사본이 출력됩니다.
  6. 해당 내용을 확인 후 아래쪽의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트 가능하고 PDF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농협 통장사본 출력

 

 

농협 통장사본 출력 방법은 상단의 네번째 메뉴인 뱅킹 관리-증명서를 클릭하여 공동인증서, 스마트, 아이디 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한 뒤 통장사본 출력을 클릭하여 인쇄 또는 저장 가능합니다.

 

 

카카오 뱅크 통장사본 출력

 

 

카카오 뱅크 통장사본 출력은 다른 은행과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별도의 은행 영업점이 없어 무조건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카카오 뱅크 어플에서 통장사본 출력이 필요한 계좌번호 위쪽의 더보기를 선택합니다.
  2. 고객센터를 선택하고 고객지원-증명서 발급을 선택 후 통장사본 출력한 예금을 선택하고 계좌개설확인서를 선택합니다.
  3. 여기서 발급 방법에 PC 출력 또는 우편을 선택합니다. 우편의 경우 수수료 2300원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4. PC 출력을 선택하게 되면 인증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 후 증명서 신청 완료를 확인하고 PC에서 접속합니다.
  5. 카카오 뱅크 홈페이지 상단 네 번째 고객센터-증명서에서 나의 증명서 발급 내역을 클릭합니다.
  6. 이후 로그인한 뒤 출력 또는 저장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의 개인-부가서비스를 클릭하여 공인인증서, 쏠 패스, 아이디 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 한 뒤 증명서 발급 서비스-통장사본 출력을 클릭하여 인쇄 또는 저장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의 개인뱅킹에서 맨 아래 뱅킹 관리를 클릭합니다. 공동 인증서, ONE 아이디 중 로그인한 뒤 증명서 발급에서 통장 표지 출력 서비스를 클릭하여 인쇄 또는 저장 가능합니다.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

 

 

우리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의 개인-뱅킹 관리를 클릭합니다. 다섯 번째 메뉴인 증명서 발급-통장 표지 출력을 클릭 후 공동 인증서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인쇄 또는 저장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통장사본 출력

 

 

하나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 첫 번째 메뉴인 조회-계좌조회를 클릭하여 인증서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이후 계좌관리를 클릭하여 계좌정보조회에서 통장사본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인쇄 또는 저장이 가능합니다.

 

 

케이 뱅크 통장사본 출력

 

 

케이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 네 번째 고객센터에서 고객지원-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예금-통장사본 출력을 클릭하여 인증서 또는 아이디 로그인 후 인쇄 또는 저장이 가능합니다.

 

 

SC제일은행 통장사본 출력

 

 

SC제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은 홈페이지 상단 세 번째 인터넷뱅킹을 클릭하여 인증서 또는 아이디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이후 조회-전 계좌 보기를 클릭 후 통장관리-통 장표 제부 출력을 선택하여 인쇄 또는 저장이 가능합니다.

 

 

 

 

통장사본 출력 방법이 은행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고 통장사본, 통장 표제부, 통장 표지 등으로 이름이 각각 달라 발급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해당하는 은행의 통장사본 발급 방법을 선택하여 인쇄 또는 저장하시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비교

착오송금 반환 신청 방법 돈 잘못 보낸 거 해결

국민행복카드 비교 카드사별 혜택 차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