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택배 상세조회 방법 택배사별 비교

by 양2 2021. 10. 21.
반응형

택배 상세조회 방법은 인터넷 쇼핑을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검색해보셨을 내용입니다. 특히 휴일이나 연휴, 배송지연보상 등의 사유로 택배 상세조회가 필수인 분들에게는 상세한 택배 배송 진행상황이 중요합니다.

 

CJ 대한통운 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우체국 택배, 로젠택배까지 택배 상세조회 방법을 택배사별로 비교해봅니다.

 

 

CJ 대한통운 택배 상세조회

 

cj대한통운-택배-상세조회

 

가장 많이 사용하는 CJ대한통운 택배 상세조회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검색 사이트에서 단순하게 검색하면 배송 출발, 간선 상차, 간선 하차 등의 간단 정보만 조회되는 경우가 많고 실시간 업데이트도 늦습니다.

 

  1.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서 메인화면 중앙에 운송장 번호 입력화면에 택배 운송장 번호 12자리를 입력합니다.
  2. 해당 운송장번호에 따른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식품 정보, 수량 등의 조회 결과와 상품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상품 상태 확인에서는 상품인수, 상품 이동 중, 배송지 도착, 배송 출발, 배달완료 등의 처리 날짜와 시간, 상품 상태, 담당 점수 지역명이 전부 조회됩니다.
  4. 상품을 배송하는 배송담당 사원의 이름과 핸드폰 번호도 같이 조회할 수 있어 연락하기에도 편리합니다.

 

한진택배 상세조회

 

한진택배 상세조회는 종합 물류기업 한진 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1. 한진택배 홈페이지 상단 두 번째 카테고리인 예약/조회-배송 조회를 클릭합니다.
  2. 운송장 번호 12자리를 입력하고 돋보기 모양을 클릭합니다. 최대 90일 이내 택배만 조회 가능합니다.
  3. 조회 결과 상단에 택배 진행 현황이 가장 먼저 나오고 아래쪽에 상품명, 보내는 분, 받는 분이 표시됩니다.
  4. 배송 현황에서는 상품 접수, 터미널 입고, 상품 이동 중, 배송 터미널 도착, 배송 출발, 배송 완료까지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5. 날짜별 택배 이동 경로는 아래쪽부터 역순으로 과정을 파악할 수 있고 날짜, 시간, 상품 위치, 배송 진행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상세조회

 

 

 

우체국택배 상세조회 방법은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1. 우체국택배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세 번째 방문접수/창구 소포를 클릭합니다.
  2. 오른쪽 아래 배송 조회 메뉴에서 운송장 번호 13자리를 입력 후 돋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대 1년 이내 택배 조회가 가능합니다.
  3. 기본정보에서 등기번호, 보내는 분, 접수일자, 받는 분, 수령인, 배달일자, 배달결과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배송 진행상황에서는 날짜, 시간, 발생국, 처리현황에 대한 상제 정보화 집하 완료, 접수, 발송, 도착, 수령인에 대한 정보까지 상세하게 조회 가능합니다.
  5. 우체국 택배는 다른 택배와 다르게 수취인을 확인하고 수령하고 있어 조금 더 정확한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롯데 택배 상세조회

 

 

롯데택배 상세조회 방법은 롯데 글로벌 로지스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1. 롯데 글로벌 로지스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예약/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예약/조회에서 첫 번째 카테고리인 택배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운송장 번호 조회를 선택하고 아래쪽에 12자리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대 3개월 이내 정보만 조회 가능합니다.
  4. 조회한 운송장 번호의 발송지와 도착지 배달과정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택배 배송 과정은 아래쪽에서부터 위쪽으로 배송 진행 상황을 역순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인수/상품 접수, 상품 이동 중, 배송 출발, 배달완료까지 확인 가능하고 시간, 현재 위치, 처리현황까지 조회 가능합니다.

 

로젠택배 상세조회

 

 

 

로젠택배 상세조회 방법은 로젠택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로젠택배 홈페이지 상단 두 번째 메뉴인 개인택배-배송 조회를 클릭합니다.
  2. 운송장 번호로 조회 화면에서 11자리 운송장 번호를 입력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송장번호, 상품명, 집하 일자, 집하 지점, 배송 지점, 수량, 보내시는 분, 받으시는 분, 주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아래쪽 배송 정보에서는 배송 날짜, 사업장, 배송상태, 배송 내용, 담당 직원, 인수자, 영업소, 연락처 등이 확인됩니다.
  5. 마지막 배송 영업소 정보는 최종 처리시간, 최종 처리 사업장, 배송 예정시간, 영업사원, 연락처까지 확인 가능하고 해당 내용은 출력도 가능합니다.

 

택배 상세조회 방법은 소중한 택배를 보내고 받는 분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정보이며 상세한 택배 정보 조회로 택배 도착 예정 등을 미리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한 정보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추석 택배 마감 일정 배송 가능한 곳은?

통장사본 출력 은행별 발급 비교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