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

by 양2 2021. 7. 17.
반응형

개인사업자는 1년에 2번, 법인 사업자는 1년에 4번, 간이 과세자는 1년 1번은 꼭 챙겨야하는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와 관련하여 알아두면 좋은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입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과 같이 정부지원금 신청이나 관공서 제출용 등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확정신고서-발급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은 온라인으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한 경우서면으로 제출한 경우 방법에 차이가 있어 한번에 정리합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첫번째인 조회/발급-전자신고결과조회를 클릭합니다.
  2. 공동인증, 간편인증, 회원, 생체인식, 비회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전자신고결과 조회화면에서 세목을 교육세, 법인세, 부가가치세, 양도소득세, 증여서, 원천세, 인지세, 종합소득세, 주세, 증권거래세, 개별소비세, 종합부동산세 중 부가가치세로 선택합니다.
  4. 신고일자는 달력에서 시작기간과 종료기간을 최대 1년 안에서 선택하고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5. 정보공개여부에서 신고내역의 상호, 접수증 상호, 사업자번호, 사용자 ID, 사용자명 항목의 공개에 동의하면 여, 아니라면 부를 선택하여 오른쪽의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아래쪽에 신고한 부가가치세 신고 내역이 조회되고 접수증 보기를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를 전자로 신고하지 않고 서면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 방법이 다릅니다.

 

  1. 홈택스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버튼을 클릭하여 본인인증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왼쪽 상단의 My 홈택스를 클릭합니다.
  3. 메인화면의 근로소득세(갑)의 목록조회를 클릭합니다.
  4. 세금신고내역에서 부가가치세 탭신고일자를 시작기간과 종료기간을 선택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아래쪽의 신고 내역에서 발급받을 확정신고서의 신고서보기를 클릭합니다.
  6. 미리보기 화면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하고 프린트합니다. 이때 PDF 저장도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서 발급은 사업주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발급받을 일이 있어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부가가치세 신고기간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 발급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부가가치세 계산 신고기간 정리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