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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정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by 양2 2021. 7.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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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사업자는 1년에 2번 7월과 1월 부가가치세를 신고하고 간이과세자인 경우 1월에 한번, 법인사업자의 경우 4월, 7월, 10월, 1월 4번의 부가가치세 신고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금융기관이나 관공서 등에서 국세완납증명서, 소득금액증명원과 같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도 자주 제출하게 되는데 이는 과세 기간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과 납부 및 환급 세액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발급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의 상단 두 번째 카테고리인 민원증명-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을 클릭합니다.
  2. 공동 인증서, 간편 인증, 아이디, 지문인증, 비회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기본 인적사항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상호와 대표자명,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확인합니다.
  4. 신청내용에서 발급 유형을 한글 증명 또는 영문증명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5. 사용용도는 입찰/계약용, 수금용, 관공서 제출용, 대출용, 여권 또는 비자 신청용, 건강보험/국민연금공단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신용카드 발급용, 기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6. 제출처는 금융기관, 외교부/재외공관, 관공서, 조합/협회, 거래처, 학교, 기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7. 과세기간은 연도와 1기, 2기를 선택하여 기간을 정해 선택합니다. 최대 조회 가능 기간은 5년입니다.
  8. 발급 희망 개업 일자는 사업자 번호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9. 수령방법에서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를 고액 또는 비공개로 선택하고 수령방법은 인터넷 발급 프린터 출력 또는 인터넷 열람 화면조회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10. 발급 희망수량을 숫자로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화면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번호를 클릭합니다. 
  12.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의 팝업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인쇄 버튼을 눌러 프린트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시 사업장의 과세기간, 매출 과세표준의 과세분, 면세분, 납부할 세액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매년 까먹지 않고 진행해야 하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을 잘 기억하여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시 제대로 신고하고 있는지도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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