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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폐업사실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by 양2 2021.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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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부터 코로나로 인한 자영업자분들의 피해가 확산되면서 곳곳에 폐업을 알리는 가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장사를 이어온 맛집이나 장인정신으로 업을 이어오시던 분들도 폐업사실을 알리거나 투잡으로 스마트 스토어 등으로 부업을 이어가던 분들도 경기침체를 이겨내지 못하고 폐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폐업 점포 재도전 장려금, 각종 대출 관련으로 필요한 폐업신고 방법과 이에 관련된 서류인 폐업사실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폐업신고 방법(홈페이지 주소)

 

 

 

폐업사실증명원 발급 이전에 폐업신고부터 신청해야 합니다.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https://www.hometax.go.kr/)에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세번째 신청/제출-신청업무-휴폐업 신고를 클릭합니다.
  2. 공동인증서, 간편 인증, 아이디, 생체인증, 비회원 로그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기본 인적 사항에서 사업자 등록번호, 상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등을 확인합니다.
  4. 신청 내용에서 신청 구분에 폐업 신고서를 선택하고 폐업일자를 달력에서 선택합니다.
  5. 폐업 사유를 사업부진, 행정처분, 계절 사유, 기타 중 하나를 선택하고 폐업자 멘토링 서비스 신청 여부를 여/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폐업자 멘토링 서비스는 세무대리인이 선임되어 있지 않은 폐업한 영세사업자를 위한 무료 세무자문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6. 통합 폐업 신청 여부를 여/부 중 선택합니다. 타기관의 폐업신고서를 동시에 제출하는 경우 선택합니다.
  7. 아래쪽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민원처리 결과 조회 화면의 처리상태에서 처리완료로 확인되면 정상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보통 신청 후 20-30분 이내에 처리됩니다.
  8. 폐업신고 후 다음달 25일까지 부가가치세 납부를 완료하여야 완전한 폐업 신청이 완료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업사실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폐업사실증명원-인터넷-발급
폐업사실증명원 인터넷 발급

 

폐업사실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https://www.hometax.go.kr/)에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두번째 민원증명-민원증명발급 신청-폐업사실증명을 클릭합니다.
  2. 공동인증서, 간편 인증, 아이디, 생체인증, 비회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인증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3. 신청내용에서 발급유형을 한글 증명 또는 영문증명 중 하나를 선택하고 사업자 등록번호, 개업 일자, 폐업일자 등을 확인합니다.
  4. 사용용도는 입찰 계약용, 수금용, 관공서제출용, 대출용, 여권이나 비자 신청용, 건강보험/국민연금공단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신용카드 발급용, 기타 중 하나를 선택하고 제출처는 금융기관, 외교부/재외공관, 관공서, 조합/협회, 거래처, 학교, 기타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5. 수령방법에서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수령방법을 인터넷 발급, 열람, 전자문서 지갑 중 선택하고 발급 수량을 선택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폐업사실증명 서류의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주민번호, 폐업일 등의 정보를 한번 더 확인하고 출력 또는 저장합니다.

 

 

 

폐업사실증명원은 폐업 이후 실업급여를 받거나 각종 국가지원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로 폐업사실 신청과 더불어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되는 서류입니다. 부가가치세 신고소득금액증명원 등도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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